체인지메이커 교육생태계

미래를 여는 시간

대한민국 교육 생태계 안팎의 혁신가들의 네트워킹/협업 플랫폼

 

[미래를 여는 시간]은

미여시 Talk     교육생태계의 변화와 흐름을 공유하고 협업을 촉진합니다.

미여시 Crew     양질의 교육 혁신 커뮤니티를 교육혁신가들이 주도합니다.

미여시 Club     의미있는 각계 각층 교육 혁신가들의 네트워킹과 발전을 지원합니다.

미여시 ToT     교육관련 혁신가들의 Team of Teams를 구현하는 활동을 연결합니다.

 

 

  

 

 

 [미래를 여는 시간]은 어떤 목적으로 누가 기획하고 있나요? 

 [미래를 여는 시간]은 김범수 카카오 의장의 후원으로 아쇼카 한국이 기획, 운영하는 대한민국 교육 생태계 안팎의 다양한 교육혁신가들의 '질적/지적' 성장을 돕는 네트워킹/협업 플랫폼입니다. '교육 패러다임 전환'에 있어서 각자의 현장에서 체인지 메이킹을 주도할 수 있도록 교육 생태계 전반의 혁신가들과 교육혁신 트렌드 및 솔루션을 공유하고 협력의 가능성을 도모합니다.  

 

[미래를 여는 시간]에는 어떤 분들이 모이나요?

[미래를 여는 시간]은 영유아-초중고-대학 내 교육인(교사, 교장, 학생, 학부모), 조직/기업, 정책 결정 기관, NGO 등 교육 생태계 전반의 혁신가들이 협력하는 장입니다. 2016년부터 대한민국 교육의 미래에 대해 진중히 고민하고 혁신적인 교육 활동, 사업 혹은 연구를 하고 있는 분들을 초청해왔습니다.

  

[미래를 여는 시간]이 참여자들에게 바라는 점은 무엇인가요? 

참여자들이 서로의 교육적 관심과 실제 활동을 지지하고 협력하면서 함께 미래 시대 변화를 반영하는 교육 환경을 준비하는 것입니다. 또한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교육의 문제들을 함께 해결해 나가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그런 의미에서 [미래를 여는 시간]은 교육혁신가들의 상호 이해를 증진하고 협업을 돕는 '지원 네트워크(Support Network)'를 만들어 나갈 참여자들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미래를 여는 시간>은 앞으로 어떻게 기획/운영 될 예정인가요?

미래를 위한 교육생태계 구축을 돕는 다양한 아젠다를 온/오프라인으로 함께 공유, 발전시키는 데 주력할 예정입니다. 
미여시 Talk를 통한 아젠다 발굴 및 공유, 미여시 Crew들이 주도하는 미여시 Club을 통한 커뮤니티 및 네트워킹 형성, 이후 미여시 ToT를 통해 'Collective Impact'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합니다.

 

[미래를 여는 시간]에 대한 소식을 받아보실 분은 Facebook 페이지 '좋아요'를 눌러 주십시오.
카카오 플러스 친구에서 '미여시'를 친구 추가하면, 미여시 소식을 가장 빠르게 만날 수 있습니다!

http://www.facebook.com/Open.Future.Connect/